카테고리 없음

지키자,LH본사! 지켜내자, 전북 몫!

didduddo 2010. 12. 1. 09:35

            

 

*한나라당 김무성 원내대표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진주 이전이 사실상 확정되었음을 언급했다.

경남 진주혁신도시 추진위원들이 국회 한나라당 원내대표실을 방문하자 김 대표가

“당연히 진주로 가는 거죠. 가게 되는데 왜 그렇게 자꾸.. 아무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국토해양부도 진주 이전을 내부적으로는 기정사실화 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주에 건네 줄 반대 급부를 고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즉생의 자세로 LH 본사를 전북에 유치하자.지키자,LH본사! 지켜내자, 전북 몫!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본사 전북유치 문제가 지역의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가운데

도내 시민·사회단체 등 각계에서 사즉생의 각오로 거도적 역량결집에 나서기로 해 비상한 관심을 끈다.

 

김완주 지사는 “정부의 원칙이 분산배치이고 균형발전 차원에서 공기업을 지방에 이전하는 만큼

LH 본사는 전북에 오는 게 합당하다”며 “사즉생의 각오로 전북 몫을 지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하진 전주시장도 “비상대책을 너무 많이 해야 하는 전북의 현실에 분개하며 서글프기까지 하다”며

“LH 본사 유치를 위해 결연한 의지와 단호한 행동으로 도민의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범도민궐기대회를 시작으로 LH본사 전북이전 관철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범도민적 공감대 형성 및 여론을

조성해 나가기로 하는 동시에 중앙부처 항의방문과 릴레이 서명운동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